자취생 건강정보

관절 건강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은?

으나님 2022. 2. 3. 16:40
728x90

특히나 나이가 들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신체 중에서도 관절 건강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나이에 맞게 관절 건강을 생각하며 강도를 조절해 적절한 운동,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4~50대가 넘어가면서부터는 조금씩 관절에 이상이 생기고 불편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을 금물입니다. 내 상태를 잘 살펴가며 운동 시간 등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사용하면 할수록 노화가 진행되는 것이 바로 우리 신체이기에, 오늘은 관절 건강을 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에 부담을 덜 수 있는 활동 자제



어렸을 때부터 꾸준하게 운동을 해왔다고 하더라도, 나이가 들면서부터는 관절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는 운동은 조금씩 자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격이 적은 운동을 살펴 진행하는 것이 좋죠. 자전거타기, 걷기, 수중 스포츠 등을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체중관리



신체의 체형에 알맞는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은 우리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일 본인의 체형에 맞지 않는 과도한 몸무게를 가지고 있다면 관절에 부담이 갈 수 있다고 하니 체중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비타민D, 칼슘 섭취



뼈에 좋은 영양소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비타민D, 칼슘입니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도 좋지만 식사나 보충제 등을 통하여 영양소를 꾸준하게 잘 섭취해주시면 관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칼슘은 우리 골밀도와 연관되어 있다고 하니, 부족하지 않게 알맞는 식단 조절을 통해 영양소 섭취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